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 방법 필요없는 설정 끄기

by 싸그리파해쳐 2026. 1. 20.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을 것이다. 아이폰을 오래 사용해서 배터리 자체가 노후되어 성능이 떨어졌을 수도 있지만 굳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을 켜 놓거나 스마트폰 사용습관으로부터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거나 손상될 수 있다. 요즘은 보조배터리도 잘 나와서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면 되지 뭐'라고 할 수도 있지만 가방을 들고 다니지 않거나 보조배터리가 무거워서 들고 다니지 못할 상황도 있다.(예전에는 원래 배터리가 2개여서 교체했었는데 이제 보조배터리를 또 챙겨 다닌다.) 설정을 조금 바꾸고 사용 습관을 고쳐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에 대하여 다들 알고 있는 지식이 있을 것이다. 비슷한 방법도 있을 것이고 새로운 방법, 그리고 알던 것과 다른 방법도 있을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설정과 방법을 통하여 조금이나마 아이폰 배터리를 오래 쓸 수 있도록 해보자. 먼저,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은 평소에 아이폰을 쓰는 사용 습관이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닳게 하는 습관은 완충완방을 하는 것이다. 완충완방은 100%까지 충전을 하고 0%까지 쓰는 것이다. 이 완충완방은 예전 휴대폰 배터리인 니켈계 배터리만 해당하며 요즘 나오는 아이폰 배터리는 리튬 배터리이기에 완충완방이 필요 없고 20~80%를 유지하는 것이 배터리 수명에 가장 좋다. 잘 때 충전기에 꽂고 잔다면 최적화 충전을 꼭 켜놓고 자는 것을 추천한다. 아니 필수다.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두 번째 방법은 바로 발열관리이다. 아이폰 배터리는 고온, 저온에 약하기에 오랜 시간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뜨거운 자동차 안에 보관을 하는 것은 배터리에 좋지 않다. 꼭 그런 상황이 아니더라도 고사양 게임을 할 때 발열이 심하다면 잠시 쉬었다가 다시 게임을 하는 것이 좋다. 충전기에 아이폰을 꽂은 채 게임을 하는 것(발열+충전)은 배터리 성능에 최악이다. 다음으로는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수 있는 간단한 설정법들에 대하여 알아보자.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하면서 효과가 있는 것은 와이파이, 에어드롭, 블루투스를 끄는 것이다. 물론 사용을 할 때는 켜서 사용을 해야겠지만 현재 사용을 하지 않는데 이 기능들이 켜져 있으면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난다. 해당 기능을 사용할 때만 켜서 사용하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으로도 아이폰 배터리에 관한 중요한 설정이다. 바로 위치서비스를 끄는 것인데, 설정에 들어가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가장 위에 있는 위치 서비스를 누르면 현재 내가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는 어플들이 쭉 나열된다. 여기에 항상이라고 되어 있는 어플이 있다면 사용하는 동안이나 안 함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위치가 필요한 어플을 사용할 때 그 어플을 들어가는 순간에만 위치 서비스 기능을 사용하여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 방법 외에도 다크모드, 키보드 햅틱 끄기, 자동밝기 조절 등 다양한 설정법이 있을 것이다. 자신에게 불편하지 않고 어색하지 않은 선에서 할 수 있는 것까지만 하고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까지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앞서 말한 완충완방하지않기 발열 심하면 아이폰 휴식주기, 사용하지 않는 설정과 위치 서비스 끄기만 해도 배터리 수명도 늘고 소모량도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