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 차단 켜기 설정하는 법

by 싸그리파해쳐 2026. 1. 25.
반응형

새벽이나 회의 중 또는 공공장소에서 아이폰 재난문자가 갑자기 큰 소리로 울려 깜짝 놀랐던 적이 있을 것이다. 소리도 굉장히 크고 시끄러워 더욱 신경이 쓰였을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전달사항을 알려주는 문자라 끄기도 애매하다. 그럴 때에 긴급재난문자만 켜놓고 다른 안전안내문자는 끌 수 있어서 내가 필요한 알림만 켜고 끄기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긴급재난문자가 무엇인지, 안전안내문자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어서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폰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의 차이점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안전안내문자는 주의, 예방, 정보 전달의 목적을 가진 문자다. 한파, 폭염, 태풍, 교통통제, 행사 등 안전에 관하여 알려주는 문자이다. 긴급재난문자는 말 그대로 재난 상황시 오는 문자다. 홍수, 지진, 대형화제 등 생명에 위험한 정도의 재난상황을 문자로 알려주는 것이다. 자주 오는 아이폰 재난문자는 거의 안전안내문자이며 긴급재난문자는 거의 드물게 문자가 올 것이다. 그렇다면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에 대하여 바로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서 알림을 누른다. 여기서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쭉 내려보자. 재난문자 수신 설정이라는 카테고리에 실종경보문자,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대로 설정을 켰다 껐다 할 수 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는 문자음을 바꾸거나 소리를 줄일 수는 없다. 무음을 해놓아도 큰 소리로 알림이 울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재난상황이기 때문에 빠르게 인지하도록 설정이 되어있는 것 같다.

이렇게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켜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긴급재난문자는 되도록이면 켜놓고 상황을 인지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하자. 안전안내문자는 시기나 상황에 따라 설정을 켰다 껐다 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