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돈이되는 정보

셀프 주유소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가능하다. 1분만에 알아보기

by 싸그리파해쳐 2024. 6. 4.
반응형

운전을 하다 보면 주기적으로 기름을 넣는다. 기름이 반쯤 남았을 때 미리 넣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바닥까지 쓰고 채우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기름을 생각하지 않고 운전하다가 기름을 다 써서 주유소로 향하는데 지갑이 없었던 적이 있을 것이다. 삼성페이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휴대폰으로 삼성페이 결제가 가능하지만 삼성페이가 안 되는 사람이라면 당황했을 것이다. 이럴 때 주유소 카카오페이 결제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당황하지 않고 주유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셀프 주유소가 카카오페이 결제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결제 가능한 지점이 점점 생기는 추세이다. SK주유소와 GS칼텍스가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한 주유소가 많은 것 같다.

먼저, 확실하게 카카오페이가 가능한 주유소를 찾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카카오맵 어플을 다운하여 주유소라고 검색해 보면 태그에 카카오페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저렇게 적혀있는 지점은 주유소 카카오페이가 무조건 가능하며 적혀있지 않은 지점도 가끔 가능한 지점이 있다. 기름이 많이 부족하다면 검색하여 카카오페이가 가능한 주유소로 가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셀프 주유소를 이용하는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며 결제방법만 다르게 한다. 먼저, 유종을 선택하고 지불방법, 결제방법에서 페이결제를 눌러준다. 페이결제가 없다면 간편결제를 눌러준다. 페이결제, 간편결제 둘 다 없다면 그 지점은 주유소 카카오페이가 불가능한 지점이다.

페이결제를 누르고 금액을 설정하면 'QR/바코드를 스캔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나올 것이다. 바코드 리더기에 불이 들어오면 바코드를 바코드 리더기에 잘 인식시켜 주면 된다. 휴대폰 밝기를 최대로 하고 거리를 조금 두는 것이 인식이 잘 된다.

또, 주유소 카카오페이가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주유기계에 바코드 리더기가 달려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셀프 주유소 카카오페이 바코드는 카카오톡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를 누르고 결제를 누르면 바코드가 나올 것이다. 여기서 바코드를 주유소 바코드 리더기에 읽혀주면 결제가 진행될 것이다. 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 두었다면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여 주유소 카카오페이 결제를 진행해도 된다.

바코드 인식이 잘되지 않는다면 바코드를 한번 터치하면 바코드를 더 크게 키워서 인식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자. 네이버페이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서 네이버페이 바코드를 인식시켜 주면 된다.

이렇게 셀프 주유소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결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앞으로 지갑을 안 들고 나왔을 때에도 당황하지 말고 주유를 잘할 수 있을 것이다. 바코드를 인식시킬 수 있는 곳이면 이런 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편의점의 경우도 위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