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애플워치 무음모드 하는 방법 극장모드, 비행기모드 진동 없애기

by 싸그리파해쳐 2025. 4. 26.
반응형

영화관이나 도서관 또는 회의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애플워치에서 띠링하고 알림이 울려서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것이다. 애플워치 무음모드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이렇게 난감하고 민망한 상황을 없앨 수 있다. 애플워치 무음모드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자신에게 맞는 자신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그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하면 된다. 그렇다면 바로 애플워치 무음모드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공공장소나 비행기를 탈 때 잠시만 무음모드를 해야 하는 경우에도 한 번의 터치만으로 애플워치에서 소리가 안 나게 할 수 있다. 애플워치 무음모드하는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지 모를 수 있다. 한 번 알아놓으면 절대 까먹지 않고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로 가장 기본적인 애플워치 무음모드 설정하는 방법이다.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 하거나 측면버튼을 눌러 제어센터를 열어보자. 그리고 스크롤을 조금 내리다 보면 종모양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종모양을 누르면 '무음모드: 켬'이라는 문구와 함께 애플워치 무음모드 설정이 끝난다. 알림은 오지만 소리 없이 진동으로만 알림이 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로 애플워치 무음모드할 수 있는 방법은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비행기를 탑승하거나 애플워치에서 아예 알림이나 진동 자체도 오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이다.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제어센터를 열고 가장 위에 있는 비행기 모양을 누르면 쉽게 켰다 껐다 설정이 가능하다.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워치 무음모드 설정은 바로 이 극장모드이다. 극장모드를 켜놓으면 손목을 들어도 화면이 켜지지 않고 어두운 상태를 유지한다. 자동으로 무음모드가 켜지며 워키토키가 작동하지 않는 상태가 된다. 그러나 햅틱(진동) 알림은 계속 받을 수 있어 화면이 켜지지 않고 진동으로 알림이 온 것을 확인이 가능하다. 화면을 켜려면 화면을 터치하던가 크라운, 측면버튼을 누르거나 돌리면 화면이 켜진다.

마지막 애플워치 무음모드 설정하는 방법으로 음량 버튼을 쭉 내려 음소거를 만드는 방법이다. 이 방법도 마찬가지로 측면버튼을 눌러 제어센터를 열고 스피커모양을 눌러 음량이 채워져 있는 것을 쭉 내려 음소거로 만들면 된다.

이렇게 애플워치 무음모드 설정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상황에 맞게 자신에게 필요한 설정을 통하여 애플워치에서 소리와 진동이 안 나게 해 보도록 하자. 작은 설정 하나를 통하여 일상에서의 불편함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렇게 해보면 매우 쉬운 설정이지만 애플워치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이 버튼들이 무슨 버튼인지 알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이제는 애플워치 무음모드 정도는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