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아이폰 공유앨범 초대 수락해서 앨범 같이 쓰기

by 싸그리파해쳐 2025. 4. 22.
반응형

친구들과 여행을 갔다 오면 자연스레 하는 행동이 있다. 그것은 각자 찍은 사진들을 단통방에다가 공유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단톡방에 사진을 올리면 화질이 깨지고 같은 사진을 또 저장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럴 때 필요한 기능은 아이폰 공유앨범 기능이다. 물론 아이폰끼리만 가능하다는 제약이 있지만 아이폰을 쓰는 친구들끼리는 아주 유용하고 편한 기능이 될 것이다. 아이폰 공유앨범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휴대폰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단톡방에 사진을 올리고 보고 내려받는 것도 신경이 쓰일 것이다. 이런 걱정 없이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아이폰 공유앨범 기능이다. 공유앨범을 이용하면 사진 찍은 그대로의 화질을 데이터 사용 없이 바로바로 공유를 할 수 있어 더욱 쉽고 빠르게 사진 공유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바로 아이폰 공유앨범 만드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폰 사진첩으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쭉 내리다 보면 공유앨범이라는 카테고리가 보일 것이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생성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공유앨범의 이름을 저장하고 생성을 눌러주면 아이폰 공유앨범 만들기는 끝이다. 그전에 함께하고자 하는 사람을 초대 버튼을 눌러 추가할 수 있다. 아이폰 공유앨범 초대는 언제든 가능하지 처음에 하지 못 했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생성된 아이폰 공유앨범에 들어가서 +버튼을 눌러 사진을 추가하면 앨범에 초대된 사람들과 바로바로 사진 공유가 가능하다. 데이터가 들지도 않고 원본 그대로의 사진이 공유가 가능하니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에 초대된 사람이 아니더라도 또 추가로 이 앨범에 사람을 추가할 수 있다.

아이폰 공유앨범 초대하는 방법은 내가 만든 공유앨범에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중간에 있는 공유 앨범 세부사항을 눌러보자. 이 공유앨범에 대한 설정이 가능한데 여기서 아래에 보이는 초대를 눌러 초대하고 싶은 상대방을 추가해 주면 된다. 그러면 기존의 있던 사람과 새로 추가된 사람이 함께 이 앨범을 공유가 가능해진다.

아이폰 공유앨범 기능은 아이폰 사용자끼리만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공유앨범 초대를 보낸 경우 위와 같이 초대가 전송되지 않았다고 뜨며 실패했다는 문구가 나올 것이다. 요즘 점점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되고 있다.

처음 사용할 때에는 그냥 단순한 앨범이겠구나라고 생각하겠지만 사용을 하다 보면 더욱 편하고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들 것이다. 주위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면 더욱 편할 것이며 그 친구들, 지인들과 여행을 갈 일이 있다면 사진 찍은 것을 아이폰 공유앨범을 통하여해 보면 좋을 것이다. 실제로 해보는 것과 이렇게 글로만 보는 것은 차이가 천차만별일 것이다. 꼭 한번 사용해 보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